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 비쥬얼

알림

보도자료

중국 청도 주얼리기업, 익산시 방문해 시찰 및 친교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04   조회수: 152   

중국 청도 주얼리기업, 익산시 방문해 시찰 및 친교행사

 

중국 청도 주얼리기업 대표단이 보석의도시 익산의 산업단지를 견학하기 위해 익산시를 방문했다.

중국 청도 엘리공예품 김경섭 대표 등 총 13개 기업 21명의 주얼리기업 대표단은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익산시를 방문, 익산제3산단 내 패션단지 시찰 및 친교행사를 가졌다.

시는 이번 청도 주얼리기업의 방문은 패션단지 내 주얼리 임대공장의 준공과 국내복귀기업인 ㈜하이주얼의 입주에 따라 중국 청도 해외진출기업을 초청하여 공장 가동 모습 및 익산 패션단지 시찰 및 친선 축구경기 등을 통해 투자유치 및 상호신뢰 체계를 다짐했다.

중국 청도 주얼리기업 일행은 올 10월 익산시가 건축한 임대공장에 입주한 ㈜하이쥬얼(공동대표 방상명)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방 대표로부터 그간의 익산 공장 투자과정에 대해 설명을 청취했다. 이어 아파트형 공장인 집적산업센터를 방문하여 공장이 들어선 모습을 견학했다.

방 대표는 중국 청도 주얼리기업들에 “익산시의 행정적 지원과 새일본부, 장애인고용센터 등에서 인력을 원활히 공급받아 오늘날 이렇게 자리 잡게 되었다”며 “㈜하이쥬얼의 안착 및 성공여부에 대해 청도에 있는 주얼리기업들이 예의주시하고 있는 만큼 내실 있는 경영을 통해 꼭 성공하도록 도 중국 청도 주얼리기업들은 익산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센터장 민충기)도 방문, 센터 시설을 견학하며 최첨단 시설에 대한 현장설명 등을 듣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문 등을 실시했다. 기업지원을 위한 사업내역 등을 설명 듣고 전국 최고 규모의 주얼리 관련 장비를 갖추고, 각종 연구 활동과 도금 생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설을 시찰했다. 아울러 익산시청 축우회와 축구경기를 통해 친교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정헌율 시장은 “중국 청도 주얼리기업들의 익산 방문을 대단히 환영한다”며 “지난 29일 산업부 보도자료 유턴기업 종합지원대책 발표에 따라 상시고용인원 30인에서 20인으로 현실화, 보조금 타당성 평가기준 간소화, 고용보조금 지원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 등, 유턴기업 이전이 좀 더 용이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고 말했다.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56732 

..이 게시물을 블로그/카페로 소스 퍼가기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2018년 한국주얼리협동조합 大賞(대상) 시상 2018-12-04
다음글 정헌율 시장 관내 입주기업 지원에 최선, 익산 제3산단 내 패션단지 현장행정 2018-11-29



작성자 :
내용 댓글쓰기
None Data!
△ TOP